고성능 국산차로 데뷔한
기아 스팅어
2017년 한해 가장 많은 검색어 순위에
오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달리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스팅어!
엔진, 트림별 사양을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스팅어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외관은
정~~~~~말로
사고싶은(주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G70은 정파라면, 스팅어는 사파같은
야생마 ^.^ 느낌이 많죠?
외관 및 사양에 대한 간략한 사진을
첨부합니다.
↓ ↓ ↓ ↓ 차량 사진 ↓ ↓ ↓ ↓
포스팅이 밀렸던 만큼 이번 포스팅에선
외관, 내장, 시트 뿐만 아니라,
편의, 멀티미디어, 선택사양 까지
한번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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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외관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18인치 타이어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프라임,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디젤2.2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19인치 타이어 사양은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트림에
기본적용되며,
17인치 타이어 사양은
디젤2.2 - 프라임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사양은
가솔린2.0터보-프라임,
디젤2.2-프라임
트림에 기본적용되며,
FULL LED 헤드램프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
디젤2.2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LED리어콤비램프, LED보조제동등,
LED리피터일체형 아웃사이드 사이드미러,
자외선 차단글라스, 다크크롬 휀더가니쉬,
다크크롬 실루엣몰딩 사양의 경우
가솔린2.0터보, 가솔린3.3터보, 디젤2.2 엔진의
전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듀얼 트윈머플러 사양은
가솔린2.0터보, 가솔린3.3터보 전트림에,
싱글팁 트윈머플러 사양은
디젤2.2 전트림에
적용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후드가니쉬, 다크크롬 아웃사이드미러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전트림
디젤2.2 - 드림에디션
트림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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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내장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브라운 원톤 선택가능한) 블랙원톤 인테리어,
가죽스티어링휠&기어노브,
전자식룸미러, 하이패스,
도어스커프, 슬라이딩 선바이저 사양은
가솔린2.2터보, 가솔린3.3터보, 디젤2.2 엔진의
전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3.5인치 흑백 클러스터(계기판)의 경우
가솔린3.3터보-GT트림을 제외한 트림에
모두 기본적용되었습니다.
(상위사양인 7인치 슈퍼비전클러스터는
왜 편의사양으로 분류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아차에서 수정해주면 좋겠습니다.)
센터페시아 인조가죽 감싸기,
크래쉬패드 리얼 스티치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
디젤2.2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리얼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필름 도어 가니쉬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GT
디젤2.2 -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브라운 원톤or다크레드팩 선택가능한) 블랙원톤 인테리어,
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D컷 스티어링 휠 사양은
가솔린3.3터보 - GT 트림에만
기본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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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 시트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인조가죽시트, 운전석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앞좌석 스마트 히티드 시트,
앞좌석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뒷좌석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뒷좌석 6:4분할시트 사양은
전엔진 전트림에 모두 기본적용되었습니다.
(단, 인조가죽시트는 가솔린3.3터보 - GT트림에서
나파가죽시트로 상위사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뒷좌석 스마트 히티드 시트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
디젤2.2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운전석 볼스터조절장치,
운전석 에어셀 타입 전동식 허리지지대 사양은
가솔린3.3터보 - GT트림에만
기본적용됩니다.
*볼스터 조절장치? 운전석 옆구리를 감싸도록 잡아주는 부분.
코너링시에 안정감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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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로 편의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버튼시동스마트키시스템, 주행모드 통합제어시스템,
R-MDPS, 히티드 스티어링휠,
크루즈컨트롤,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앞/뒤좌석 파워아웃렛, 타이어 임시수리장치,
3존 독립제어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틸레이션,
앞/뒤좌석 USB충전기, 패들시프트,
알로이페달&풋레스트 사양은
모든엔진의 모든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전자식변속레버,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운전석 메모리시트,
전동식틸트&텔로스코픽 스티어링휠,
우적감지와이퍼,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
디젤2.2 - 플래티넘, 드림에디션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슈버비전클러스터(내장사양에서 언급),
헤드업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사양은
가솔린3.3터보 - GT트림에만
기본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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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로 멀티미디어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스마트내비게이션(7인치), 6스피커 사양은
가솔린2.0터보 - 전트림
디젤2.2 - 전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AUX&USB단자, 스티어링휠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사양은
모든 엔진의 모든 트림에
기본적용됩니다.
UVO2.0 8인치 내비게이션은
가솔린3.3터보 - 마스터즈, GT트림에 모두
기본적용됩니다.
사운드의 경우
가솔린3.3터보의 마스터즈 트림 - 9스피커,
GT 트림 - 렉시콘 프리미엄 스피커 (15스피커)가
기본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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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선택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선 가로보기를 추천합니다.)
AWD, 와이드선루프 사양은
모든엔진의 모든트림에서 선택가능합니다.
FULL LED헤드램프,
드라이브와이즈1+전자식파킹브레이크는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기본사양이었던
프라임 트림(가솔린2.0터보, 디젤2.2)에서
선택가능합니다.
그외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사양 표를 참고하여 고르시면 도움되시리라 믿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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