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otive

쉐보레 타호 깡통트림 후려치기 (chevy tahoe, LS트림, 제원, 가격, 트래버스, 2021)

by 잡초 2020. 12. 18.

2021년 국내 시장에 출시되기로한 타호,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오늘은 쉐보레 타호의 최하위 LS트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원 & 가격
먼저 북미시장에 판매중인 타호의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국내시장에 판매중인 트래버스와 비교한다면 조금더 쉽게 비교할수 있겠지요?
아래 표 비교를 해두었습니다. 북미 홈페이지에 기재된 inch를 환산했기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단위: mm)
타호2020보다도 더 커졌지만, 전장 5.2미터의 트래버스보다도 15센치정도 더 길고, 전폭, 전고 모두 훨씬 큰 차량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제원비교

북미시장에서 가격은 어떨까요?
차량가격만 보자면 LS트림 $49,000~ 이지만, 운송비가 $1,295가 붙기때문에 $50,295 입니다.
이것은 5.3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선택했을 때 가격이고, 3.0L 디젤 엔진을 선택할경우 $51,290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시장은 cc당 세금이 붙기때문에 V8가솔린은 한국시장에서 많이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습니다.

Destination Freight Charge 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선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쉽게 말해서 제조사의 공장에서 딜러사까지(최종적으로 고객까지) 인도되는데 필요한 운송비용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미국은 땅이 넓기때문에 한국처럼 몇만원 수준의 탁송비용이 아니라, 100~150만원 수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2. 외관 & 내장
최상위 트림인 High Country트림과 세부적인 비교만 하지않는다면 LS트림도 볼륨감이 매력적인 것이 분명합니다.
최하위 LS트림의 깡통옵션이기 때문에 고정식 사이트스텝, 18인치휠이 장착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테일램프도 일부 벌브타입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상위 High Country은 전동식 사이드스텝과 22인치휠을 포함하여 전면그릴 크롬도금이 조금더 웅장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키는 심플합니다. 하지만 원격시동이 가능합니다. 테일게이트(트렁크)도 열수는 있지만 전동식으로 열리진 않습니다.

테일게이트를 열었을경우 3열을 세웠음에도 넓은 공간이 확보되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실 활용가능한 3열 차량임이 분명합니다. 트렁크에 많은 짐도 실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서 바라본 1열, 2열의 모습입니다. 참 머네요 ㅎㅎ
썬루프가 빠져있고, 원형모양의 송풍구가 위쪽에 달려있는것을 알수있습니다.
(High Country트림는 송풍구 모양이 가로 긴 모습입니다.)

 주유캡을 열었을때 모습입니다.

2열 도어 모습입니다.
컵홀더는 도어에 따로없고 센터콘솔부에 있습니다. 하지만 2열 도어공간의 수납공간이 상당히 넓습니다.

2열 좌석입니다. 전동식은 아니지만 앞뒤로 조절이 가능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컵홀더는 센터콘솔에 존재합니다.

1열 도어 모습입니다. 2열 도어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운전석 모습입니다. 넓어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깡통옵션이기때문에 빈 버튼들이 많이 있습니다. 뒤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석 버튼들입니다.
1열만 창문 원터치 온/오프가 가능한 것을 알수있습니다. 차량 잠금버튼, 좌/우 사이드미러 조절 버튼이 존재합니다.
왼쪽 무릎 전면부 버튼들은 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두개의 조그 다이얼이 있습니다.
왼쪽 조그 다이얼은 드라이브모드를 바꿀수 있습니다. 빈버튼은 2륜차이기 때문에 빠져있습니다. 4륜선택하시면 2륜/4륜 관련 4개 버튼이 추가됩니다.
오른쪽 조그 다이얼은 헤드램프/테일램프 관련 기능을 담당합니다. 이번에는 빈버튼 대신 조명 조절버튼이 존재합니다.

또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차선보조, 차체자세제어, 주차보조, 오토스탑, 전원 버튼이 존재합니다.
카드 홀더도 존재합니다. ^^
High Country트림에선 카드홀더가 아니라 헤드업디스플레이 조절 버튼들이 들어갑니다.


계기판은 6개의 물리 모터가 들어갑니다.
왼쪽에서부터 RPM, Engine Oil, Engine Temp, Fuel, Battery, Speedo 게이지 입니다.
그리고 3.5인치~4인치 크기의 컬러 LCD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꼭 풀사이즈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아니라도 이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티어링 휠은 전형적인 쉐보레 휠입니다.

스티어링휠 좌측 리모콘은 크루즈관련 버튼들이 있습니다. 전방충돌관련 버튼도 존재합니다.

우측 리모콘들은 통화관련, 계기판 메뉴관련 버튼들임을 알수있습니다.

변속버튼들은 네비게이션 좌측부에 존재합니다.
현대 펠리세이드의 버튼 위치보다 여기위치가 더 편리할것으로 보입니다.
P, N단 버튼은 눌러서 활성화 할수 있으며 R,D버튼은 손가락으로 당겨야 체결할수 있습니다. L의 좌우 +,-는 수동 기어 조절 버튼입니다.

네비게이션 하단부 버튼들입니다.
네비 관련버튼이 상부에 존재하고, 공조버튼들이 하단부에 존재합니다.

USB-C타입버튼도 있습니다. 무선충전은 깡통이라 빠져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깡통이지만 최상위트림과 동일한 사이즈가 탑재됩니다. 따라서 무선 애플카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타호 LS트림 깡통옵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형 SUV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만큼 잘 따져보시고 합리적인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타호의 최상위 트림인 High Country트림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부탁드립니다.

좋아요는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쉐보레 타호 한번에 후려치기(Chevy TAHOE, 제원, SUV, 트래버스, 2021)